2015년 7월 10번 문제 질문입니다. kikiyw 2020년 07월 01일 03: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 10번 (5) 난방코일부하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강의에선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로 답을 도출하셨는데, 밑에 참고 부분에 난방코일부하 = 실내 + 외기 - 예열 이라고 적어놓으셨습니다. 제 생각에도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예열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 부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외기가 예열이 되어 들어오니 그만큼은 빼줘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1일 05:18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01일 12:0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선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로 답을 도출했다고 질문하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난방코일 전후의 엔탈피 값으로 도출한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열기 입구와 출구의 엔탈피차로 계산하면 가열기 용량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에 설명을 한 것은 예열부하를 빼는 식으로는 어떻게 구하는지를 설명한 것입니다. 설명 밑의 식을 보시면 (5)번에 서 구한 식을 풀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선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로 답을 도출했다고 질문하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난방코일 전후의 엔탈피 값으로 도출한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열기 입구와 출구의 엔탈피차로 계산하면
가열기 용량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에 설명을 한 것은 예열부하를 빼는 식으로는 어떻게 구하는지를 설명한 것입니다.
설명 밑의 식을 보시면 (5)번에 서 구한 식을 풀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