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0번 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 10번 (5) 난방코일부하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강의에선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로 답을 도출하셨는데,

밑에 참고 부분에 난방코일부하 = 실내 + 외기 - 예열 이라고 적어놓으셨습니다.

제 생각에도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예열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 부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외기가 예열이 되어 들어오니 그만큼은 빼줘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선 난방코일부하 = 실내+외기로 답을 도출했다고 질문하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난방코일 전후의 엔탈피 값으로 도출한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열기 입구와 출구의 엔탈피차로  계산하면

    가열기 용량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에 설명을 한 것은 예열부하를 빼는 식으로는 어떻게 구하는지를 설명한 것입니다.

    설명 밑의 식을 보시면 (5)번에 서 구한 식을 풀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