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7월 01일 04: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08년 7월 문제3번에서 보통 현열부하+잠열부하는=엔탈피차로 구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여기에서는 현열부하+잠열부하=온도차로 구해서 풀었는데 엔탈피가 없어서 이렇게 푼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1일 09: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을 냉방하기 위해서는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실내로 보내기 때문에 실의 부하는 현열부하 와 잠열부하로 나누어 집니다. 그런데 그 모든 열량(현열부하+잠열부하)을 냉수가 감당해야 하는데 이 때 냉수는 온도차로만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의 엔탈피 차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물의 엔탈피 = 비열 x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을 냉방하기 위해서는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실내로 보내기 때문에
실의 부하는 현열부하 와 잠열부하로 나누어 집니다.
그런데 그 모든 열량(현열부하+잠열부하)을 냉수가 감당해야 하는데 이 때 냉수는
온도차로만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의 엔탈피 차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물의 엔탈피 = 비열 x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