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08년 7월 문제3번에서 

보통 현열부하+잠열부하는=엔탈피차로 구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여기에서는 현열부하+잠열부하=온도차로 구해서 풀었는데

엔탈피가 없어서 이렇게 푼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을 냉방하기 위해서는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실내로 보내기 때문에

    실의 부하는  현열부하 와 잠열부하로 나누어 집니다.

    그런데 그 모든 열량(현열부하+잠열부하)을 냉수가 감당해야 하는데 이 때 냉수는  

    온도차로만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의 엔탈피 차로 구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물의 엔탈피 = 비열 x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