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4일 4번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번에서 유리창으로 통한 손실열량을 구할때 q=K * A * delta t * k로 구하였는데

K는(kcal/m^2 h C)로 되어있어 관류에 관한식인데 

이 식에서 방위계수k를 곱해준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겨울철 외벽, 외벽에 있는 유리창을 통한 부하를 계산할 때는 방위계수를 적용합니다.

    이론 강의에서 공부했고, 문제 풀때마다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교재 63P  (2) 난방부하계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함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