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15년 7월 15일 문제 1번 관련하여 지난번에 흡수식 냉온수기 용액의 증기압에 관련하여 질문드렸었는데, 이해가 안되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1)답변에 "증기압이 높다라는 말은 반대로 말하면 압력이 조금만 낮아져도 증발한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에 대해 쉬운 설명 부탁드려요 될까요? 감사합니다..!

(2) 용액의 증기압이라는 것이, Libr가 증발했을 때 증기 상태의 압력, H2O가 증발했을 때, 증기 상태의 압력을 의미한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A물질의 증기압이  10℃ 에서  50kgf/m2   이고

          B물질의 증기압이  10℃ 에서  30kgf/m2   일때

    10℃ 에서  압력이 40kgf/m2  조건이 되면   A물질은 증발이 일어나고  B물질은 증발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증기압이 낮은 것이 좋습니다.

    2. 용액의 증기압이라는 것이, Libr가 증발할 때의 압력, H2O가 증발할 때 의 압력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그런데  흡수식 냉동기에서는 Libr가 증발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