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차 문제3
-
과정명: 공조냉동 기계기사
-
강사명:임재기 강사님
외기부하를 구하는 과정에서
외기부하는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처음상태 - 외기의 최종상태)
과 같은 식을 따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00 x ( 20 - (-10) ) 이 아니라
1번의 외기와 2번의 재순환공기가 합쳐져 결과적으로 3번이 되고
3번의 온도는 14도 이므로
1000 x (14 - (-10) ) 이 되야 맞는게 아닌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는 최종적으로 실내 공기와 온도가 같아 집니다.
따라서 외기의 최종온도는 20℃ 가 됩니다.
그러므로 외기부하 = 1000 x 0.24 x ( 20 - (-10) )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 2020년 2월 10일 출판된 책의 정오표를 추가로 올렸습니다. 게시판 참고 바랍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