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차 문제3

 

 

  • 과정명: 공조냉동 기계기사

  • 강사명:임재기 강사님

외기부하를 구하는 과정에서 

 

외기부하는 

 

외기부하 = 외기량 x (외기의 처음상태 - 외기의 최종상태) 

 

과 같은 식을 따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00 x ( 20 - (-10) ) 이 아니라

 

1번의 외기와 2번의 재순환공기가 합쳐져 결과적으로 3번이 되고

 

3번의 온도는 14도 이므로

 

1000 x (14 - (-10) ) 이 되야 맞는게 아닌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외기는 최종적으로 실내 공기와 온도가 같아 집니다.

    따라서 외기의 최종온도는 20℃ 가 됩니다.

    그러므로 외기부하 = 1000 x 0.24 x ( 20 - (-10) )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  2020년 2월 10일 출판된 책의 정오표를 추가로 올렸습니다. 게시판 참고 바랍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