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회차 5번 재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5번 문제에 회로수를 묻는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 답변드립니다.

    회로수는 냉매가 통과하는 관의 수 입니다.

    즉 냉매가  4개의 관을 통과하면 회로수가 4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여기서 냉매가 통과하는 관의 수라 함은 회로수가 4 = 4단을 의미하는 건가요?  이해가 가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증발기 형상이 어떤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처럼 4단일 가능성이 크지만 꼭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가 없습니다.

    다만 회로가 주어지고 냉각관의 길이를 계산하라고 했으므로 냉각관의 길이란 

    1개의 회로 길이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