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회 4번문제 rkel8 2020년 07월 02일 10:1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아래와 같이 2단압축 2단 팽창이나 1단팽창시 성적계수 구할때처럼 G1 을 전체 나눠서 아래식 두개처럼 서술 하면 틀리나요? 1. h3-h2 / (h4-h3) + G2/G1 * (h4'-h3') 2. h3-h2 / (h4-h3) + h4-h1/h3'-h2' * (h4'-h3')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2일 10:33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02일 10: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됩니다. 그러나 궂이 그렇게 풀어쓸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699p 문제 풀이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냉동사이클은 2단압축 2단 팽창 사이클이 아닙니다. 이것은 2원냉동사이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020년 2월 출판된 교재의 추가 정오표를 게시판에 올려 놓았습니다. 0 rkel8 2020년 07월 02일 12:03 제가 헷갈리게 글을올렷네요 2원냉동장치인거 를인지하고 잇는데 여쭙고싶은것은 2원냉동장치말고도 저공식을 2단압축1단팽창이나 2단압축 2단팽창이나 둘다 사용할수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위처럼 공식을 풀어두 되는지 여쭈어 본것입니다 0 imjaeki 2020년 07월 02일 13: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운 것 확인해보시면 안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rkel8 2020년 07월 03일 04:25 570p 문제 3번의 해설처럼 2단압축 2단팽창에도 같은 공식으로 사용된것이 아닌가요 ? 0 imjaeki 2020년 07월 04일 05:3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원 냉동사이클과 2단압축 1단 팽창사이클의 성적계수 공식이 같은 형태인 것은 맞습니다. 다만 몰리엘선도상에 각상태를 표시하는 번호의 상태값의 의미는 다른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성적계수를 나타내는 공식의 형태는 같습니다. 다만 각상태를 표시하는 번호의 의미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 추가질문은 댓글 형식이 아닌 별도로 질문을 주셔야 합니다. 질문자가 많아 제가 추가 질문을 모르고 답변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됩니다.
그러나 궂이 그렇게 풀어쓸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699p 문제 풀이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냉동사이클은 2단압축 2단 팽창 사이클이 아닙니다.
이것은 2원냉동사이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020년 2월 출판된 교재의 추가 정오표를 게시판에 올려 놓았습니다.
제가 헷갈리게 글을올렷네요 2원냉동장치인거 를인지하고 잇는데 여쭙고싶은것은 2원냉동장치말고도
저공식을 2단압축1단팽창이나 2단압축 2단팽창이나 둘다 사용할수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위처럼 공식을 풀어두 되는지 여쭈어 본것입니다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운 것 확인해보시면 안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570p 문제 3번의 해설처럼 2단압축 2단팽창에도 같은 공식으로 사용된것이 아닌가요 ?
답변드립니다.
이원 냉동사이클과 2단압축 1단 팽창사이클의 성적계수 공식이 같은 형태인 것은 맞습니다.
다만 몰리엘선도상에 각상태를 표시하는 번호의 상태값의 의미는 다른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성적계수를 나타내는 공식의 형태는 같습니다.
다만 각상태를 표시하는 번호의 의미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 추가질문은 댓글 형식이 아닌 별도로 질문을 주셔야 합니다.
질문자가 많아 제가 추가 질문을 모르고 답변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