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회 2번문제 -(3) rkel8 2020년 07월 02일 12:0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13년 2회 문제 2번 에서 소괄호 3번 - 냉각코일 출구의 냉각수 온도 를 구하는 식에서 궁금한것이 생겨 질의 드립니다 공기의 냉각감습량 = 냉각수의 온도증가량 즉 , G 델타h = Gct(tw2-tw1) --> 1.2*14400*(14.7-8.91) = 333*60*1*(tw2-7) 이렇게 풀면안되나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2일 14: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 하신대로 풀면 됩니다. 교재의 풀이 방법이 그렇게 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rkel8 2020년 07월 03일 04:19 교재의 풀이에는 냉방능력이 100,000kcal/h 로 주어진걸로 풀어져있어서 위의 방식대로 풀어도 오답이 되지 않는건가요? 주어진조건 (100,000kcal/h) 을사용하지 않았지만 풀이방식이 맞다는의미인가요? 0 imjaeki 2020년 07월 04일 05:1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별도로 질문을 올려주시지 않으면 질문자가 많아서 제가 추가질문여부를 몰라 답변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100,000kcal/h 를 사용하지 않고는 문제를 풀수 없습니다. 처음 질문내용에 답변한 것은 두식을 = 으로 놓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질문하신 식에는 미지수가 2개이므로 문제를 풀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추가질문은 별도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 하신대로 풀면 됩니다.
교재의 풀이 방법이 그렇게 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교재의 풀이에는 냉방능력이 100,000kcal/h 로 주어진걸로 풀어져있어서
위의 방식대로 풀어도 오답이 되지 않는건가요? 주어진조건 (100,000kcal/h) 을사용하지 않았지만 풀이방식이 맞다는의미인가요?
답변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별도로 질문을 올려주시지 않으면 질문자가 많아서
제가 추가질문여부를 몰라 답변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100,000kcal/h 를 사용하지 않고는 문제를 풀수 없습니다.
처음 질문내용에 답변한 것은 두식을 = 으로 놓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질문하신 식에는 미지수가 2개이므로 문제를 풀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추가질문은 별도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