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9일 문제 11번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드립니다.

1. 문제 11번에 단면 덕트 길이를 덕트 단변 길이로 보아야 한다고 하셨는데,

제가 시험장에서 이 문제를 봤다면 덕트 단면 길이로 생각하여,  장변 :a 단변 :b 로 봤을때, 덕트 단면 길이 = 2a+2b

이렇게 작성을 했을 것 같은데요, 왜 그렇게 해석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면 길이" 라는 것은 잘못된 용어 입니다.

    아마도 복원과정에서 오류가 났거나, 출제자가 잘못 타이핑을 했거나 둘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 입니다.  만약 "단면 둘레 길이" 라고  했다면 용어적으로 맞는 말이 되겠지요.

    아무튼 "단변의 길이" 이든 "단면의 둘레 길이" 이든  구하는 방법은 동일 합니다.

    혹시 같은 문제가 출제 되었는데 그 때도 "단면의 길이" 라고 되어 있다면   감독관에게  질의하셔서

    확인 후 문제를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020년 2월 출판된 교재의 추가 정오표를 게시판에 올려 놓았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