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 3번 zxzxz1 2020년 07월 03일 07:07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번문제에서 실제로 송풍기를 통해 취출되는 온도는 14.9도에서 송풍기 부하에 의해 상승한 온도 1.3도를 더한 16.2도 아닌가요?? 만약 아니라면 2017년 2회차 1번 (1) 문제에서는 왜 취출구 온도에 송풍기에 의해 상승한 온도를 더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4일 03:1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경우에는 질문하신 것처럼 취출구 온도는 16.2℃가 됩니다. 그렇지 않은 이유를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를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으시면 다시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즉, 문제의 조건에 상대습도가 90%일때 실내 송풍온도(취출구 온도) 를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14.9℃가 취출온도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경우에는 질문하신 것처럼 취출구 온도는 16.2℃가 됩니다.
그렇지 않은 이유를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를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으시면 다시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즉, 문제의 조건에 상대습도가 90%일때 실내 송풍온도(취출구 온도) 를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14.9℃가 취출온도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