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문제7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3년 7월 문제7번에서 냉각수 순환펌프 인데

보통 순환펌프는 배관손실수두+기기저항수두로만 나타낸다고 말씀하셨는데

왜 실양정도 포함되어서 나타내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그리고 2008년 9월 문제8 번에서도 순환펌프 인데 

    실양정 을 더해줬습니다 ㅠㅠ 제가 보기에는 2문제 전부 배관이 이어져보이는데

    똑같이 냉각탑에 배관 2개가 붙어있으니깐 이어져있지않나요?

    이어져있다는 개념이 제가 다르게 알고있는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두 문제 모두 냉각탑 배관  문제인데,  냉가탑의 맨 위쪽 배관과 냉각탑 수면 사이에는 공기로 차 있습니다.

    즉 냉각탑에 공급해주는 배관과 냉각탑에서 내려오는 배관 사이가 공기로 끊겨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순환배관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