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문제7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7월 03일 07: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3년 7월 문제7번에서 냉각수 순환펌프 인데 보통 순환펌프는 배관손실수두+기기저항수두로만 나타낸다고 말씀하셨는데 왜 실양정도 포함되어서 나타내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pjw5801 2020년 07월 03일 08:04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03일 08:05) 그리고 2008년 9월 문제8 번에서도 순환펌프 인데 실양정 을 더해줬습니다 ㅠㅠ 제가 보기에는 2문제 전부 배관이 이어져보이는데 똑같이 냉각탑에 배관 2개가 붙어있으니깐 이어져있지않나요? 이어져있다는 개념이 제가 다르게 알고있는건가요?? 0 imjaeki 2020년 07월 04일 03:3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두 문제 모두 냉각탑 배관 문제인데, 냉가탑의 맨 위쪽 배관과 냉각탑 수면 사이에는 공기로 차 있습니다. 즉 냉각탑에 공급해주는 배관과 냉각탑에서 내려오는 배관 사이가 공기로 끊겨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순환배관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그리고 2008년 9월 문제8 번에서도 순환펌프 인데
실양정 을 더해줬습니다 ㅠㅠ 제가 보기에는 2문제 전부 배관이 이어져보이는데
똑같이 냉각탑에 배관 2개가 붙어있으니깐 이어져있지않나요?
이어져있다는 개념이 제가 다르게 알고있는건가요??
답변드립니다.
두 문제 모두 냉각탑 배관 문제인데, 냉가탑의 맨 위쪽 배관과 냉각탑 수면 사이에는 공기로 차 있습니다.
즉 냉각탑에 공급해주는 배관과 냉각탑에서 내려오는 배관 사이가 공기로 끊겨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순환배관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