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8년 2회차 3번 질문드립니다. (p.736)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 3번의 마지막 에너지 절약 비교에서 (b)1단압축 1단팽창 대비 (a)2단압축 1단팽창사이클의 성적계수 증가율을 구하려면 분모에 (a)의 효율이 아닌 (b)의 효율이 와야 하는 것이 아닌 지 질문 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는 (a)사이클이 먼저 주어저서 (a)를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성적계수의 증가율을 구하라고 해서 성적계수가 작은 것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어떤 것이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유리한 가 를 질문했으니  (a) 사이클이 유리하다는 것만

    증명하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처럼 (b)를 분모에 놓고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