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8년 2회차 3번 질문드립니다. (p.736) jsl9175 2020년 07월 03일 16:1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 3번의 마지막 에너지 절약 비교에서 (b)1단압축 1단팽창 대비 (a)2단압축 1단팽창사이클의 성적계수 증가율을 구하려면 분모에 (a)의 효율이 아닌 (b)의 효율이 와야 하는 것이 아닌 지 질문 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4일 04: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는 (a)사이클이 먼저 주어저서 (a)를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성적계수의 증가율을 구하라고 해서 성적계수가 작은 것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어떤 것이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유리한 가 를 질문했으니 (a) 사이클이 유리하다는 것만 증명하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처럼 (b)를 분모에 놓고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는 (a)사이클이 먼저 주어저서 (a)를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성적계수의 증가율을 구하라고 해서 성적계수가 작은 것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어떤 것이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유리한 가 를 질문했으니 (a) 사이클이 유리하다는 것만
증명하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처럼 (b)를 분모에 놓고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