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공조부하 계산 과정의 송풍기 풍량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교재 p.59 이론을 보면

송풍량 결정시에는 실내취득부하로만 결정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필기를 공부할 때 송풍량 결정시 실내취득부하와 기기부하를 합쳐서 송풍량을 결정한다고 배웠는데.

어느 것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조화에서 실내에 보내는 송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실내 전열부하로도 계산이 가능하고,

    기기부하, 외기부하,재열부하를 포함하는 냉각코일 용량으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