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the9379 2020년 07월 04일 05:1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공조부하 계산 과정의 송풍기 풍량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교재 p.59 이론을 보면 송풍량 결정시에는 실내취득부하로만 결정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필기를 공부할 때 송풍량 결정시 실내취득부하와 기기부하를 합쳐서 송풍량을 결정한다고 배웠는데. 어느 것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4일 12:0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조화에서 실내에 보내는 송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실내 전열부하로도 계산이 가능하고, 기기부하, 외기부하,재열부하를 포함하는 냉각코일 용량으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조화에서 실내에 보내는 송풍량 계산은 일반적으로 실내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실내 전열부하로도 계산이 가능하고,
기기부하, 외기부하,재열부하를 포함하는 냉각코일 용량으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