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도 1회차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조건에서 난방용량이라 나온부분을 저는 실내부하로 생각을 하였는데 문제풀이에서는 코일의 가열부하로 생각하더군요.
전에도 이와 비슷한질문을 하여 선생님께서 문제가 애매하지만 난방부하와 냉방부하는 실내부하라고 하셔서 혼동이와 질문드립니다.
1
조건에서 난방용량이라 나온부분을 저는 실내부하로 생각을 하였는데 문제풀이에서는 코일의 가열부하로 생각하더군요.
전에도 이와 비슷한질문을 하여 선생님께서 문제가 애매하지만 난방부하와 냉방부하는 실내부하라고 하셔서 혼동이와 질문드립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용량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장비의 규격을 나타낼 때 사용하고,
즉, 냉동기 용량, 보일러 용량, 코일의 냉각용량, 난방코일의 난방용량 등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부하라는 용어는 실내부하, 외기부하, 실내의 냉방부하, 실내의 난방부하처럼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난방용량은 가열코일의 난방용량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