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도 1회차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조건에서 난방용량이라 나온부분을 저는 실내부하로 생각을 하였는데 문제풀이에서는 코일의 가열부하로 생각하더군요.

전에도 이와 비슷한질문을 하여 선생님께서 문제가 애매하지만 난방부하와 냉방부하는 실내부하라고 하셔서 혼동이와 질문드립니다.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용량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장비의 규격을 나타낼 때 사용하고,

    즉, 냉동기 용량, 보일러 용량, 코일의 냉각용량, 난방코일의 난방용량 등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부하라는 용어는 실내부하, 외기부하, 실내의 냉방부하, 실내의 난방부하처럼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난방용량은  가열코일의 난방용량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