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도 3회차 6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소문제 4번에서 5번점을 구할 때 가습 h=650kcal/kg 와 평행선을 그으라는 부분에서 긋는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단위를 보니 엔탈피같은데 습공기선도에 650이라는 큰 엔탈피선을 찾는것도 아닌거 같고 긋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소문제 4번에서 5번점을 구할 때 가습 h=650kcal/kg 와 평행선을 그으라는 부분에서 긋는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단위를 보니 엔탈피같은데 습공기선도에 650이라는 큰 엔탈피선을 찾는것도 아닌거 같고 긋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④점에서 ⑤점을 연결하는 것은 엔탈피선이 아니라 열수분비 u 선입니다.
교재의 풀이에도 u=650선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열수분비 u선에 대하여는 이론 공부 할 때 배웠습니다.
교재 44p 공기선도 , 교재 51~52p를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