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8일 6번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r-22 장치도 p-h 선도를 그릴 때 지금까지는 항상 증발기를 지나면 오른쪽으로 일직선으로 그려왔는데

왜 이 그림을 그릴때에는 7에서8로 갈 때 오른쪽아래를 향해서 그리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증발기에는 저압수액기의 액 높이(H) 까지 냉매액이 차 있습니다.

    따라서 7점은 저압수액기 액 높이에 해당하는 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7점이 6점보다 H 많큼

    높은 것입니다.

    그 다음 냉매가 증발압력에서 증발하게 되므로 결국은  증발압력인 8점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