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8일 6번 문제 rla7970 2020년 07월 05일 05: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r-22 장치도 p-h 선도를 그릴 때 지금까지는 항상 증발기를 지나면 오른쪽으로 일직선으로 그려왔는데 왜 이 그림을 그릴때에는 7에서8로 갈 때 오른쪽아래를 향해서 그리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5일 14:0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증발기에는 저압수액기의 액 높이(H) 까지 냉매액이 차 있습니다. 따라서 7점은 저압수액기 액 높이에 해당하는 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7점이 6점보다 H 많큼 높은 것입니다. 그 다음 냉매가 증발압력에서 증발하게 되므로 결국은 증발압력인 8점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증발기에는 저압수액기의 액 높이(H) 까지 냉매액이 차 있습니다.
따라서 7점은 저압수액기 액 높이에 해당하는 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7점이 6점보다 H 많큼
높은 것입니다.
그 다음 냉매가 증발압력에서 증발하게 되므로 결국은 증발압력인 8점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