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3회차 8번 조명에 의한 발생열 ssh9204 2020년 07월 05일 06:0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2019년 3회차 8번 에서 6번 조명에 의한 발생열(형광등) 구할때 q = 1.0 x W x f 에서 W의 단위가 와트인데 왜 답은 Kcal/h로 써주나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ssh9204 2020년 07월 05일 06:11 강의에서는 45분 10초 에서 나옵니다. 1 imjaeki 2020년 07월 05일 14:1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교재 62p에 나와 있습니다. 1kW = 860kcal/h 1W = 0.86kcal/h 인데 형광등은 안정기에서 약 20%열이 나므로 1 W = 0.86 X 1.2 =1.032 ≒ 1.0 kcal/h 입니다. 따라서 형광등의 열량 q = 1.0 x W x f 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형광등 발열량 단위를 kW로 나타내라 하면 q = W x 1.2 x f / 1000 [kW] 가 됩니다. 이때 W는 형광등의 총 출력(W) 이며, 1.2는 형광등 안정기에서의 발열량 20%를 더해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ssh9204 2020년 07월 05일 16:56 아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강의에서는 45분 10초 에서 나옵니다.
답변드립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교재 62p에 나와 있습니다.
1kW = 860kcal/h
1W = 0.86kcal/h 인데 형광등은 안정기에서 약 20%열이 나므로
1 W = 0.86 X 1.2 =1.032 ≒ 1.0 kcal/h 입니다.
따라서 형광등의 열량 q = 1.0 x W x f 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형광등 발열량 단위를 kW로 나타내라 하면
q = W x 1.2 x f / 1000 [kW] 가 됩니다.
이때 W는 형광등의 총 출력(W) 이며, 1.2는 형광등 안정기에서의 발열량 20%를 더해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아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