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3회차 8번 조명에 의한 발생열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9년 3회차 8번 에서 6번 조명에 의한 발생열(형광등) 구할때 q = 1.0 x W x f 에서 W의 단위가 와트인데 왜 답은 Kcal/h로 써주나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강의에서는 45분 10초 에서 나옵니다. 

    1
  • 답변드립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교재 62p에 나와 있습니다.

    1kW = 860kcal/h  

    1W = 0.86kcal/h 인데 형광등은 안정기에서 약 20%열이 나므로 

    1 W = 0.86 X 1.2 =1.032 ≒ 1.0 kcal/h  입니다.

    따라서 형광등의 열량  q = 1.0 x W x f 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형광등 발열량 단위를 kW로 나타내라 하면 

    q = W x 1.2 x f / 1000 [kW]  가 됩니다.

    이때 W는 형광등의 총 출력(W) 이며,  1.2는 형광등 안정기에서의 발열량 20%를 더해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아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