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4월 7번문제입니다.(206쪽)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성적계수를 비교할 때 (a)사이클 성적계수 2.832에서 (b)사이클 성적계수 2.429를 빼고 (b)사이클 성적계수2.429로 나누어서 (a)사이클이 (b)사이클보다 16.46%크다고 계산하였는데 틀린 답인것인가요? 책에는 분모를 (a)사이클 성적계수인 2.832로 나누어서 14.24%가 나왔습니다.
저는 (a)가 (b)보다 몇 %크다 할 때는 (b)가 기준이어서 분모를 (b)로 하는 걸로 생각해서 이렇게 했는데 틀린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a) 사이클이 앞에 있어서 (a)사이클을 분모에 놓은 것입니다.
문제의 질문도 어느 사이클이 에너지 절약적인가를 묻는 것이므로
궂이 몇 %인지는 쓰지 않아도 정답으로 인정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b)를 기준으로 해도 정답처리 된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a)가 먼저 나와 있어서 (a)를 기준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