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4월 7번문제입니다.(206쪽)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성적계수를 비교할 때 (a)사이클 성적계수 2.832에서 (b)사이클 성적계수 2.429를 빼고 (b)사이클 성적계수2.429로 나누어서 (a)사이클이 (b)사이클보다 16.46%크다고 계산하였는데 틀린 답인것인가요? 책에는 분모를 (a)사이클 성적계수인 2.832로 나누어서 14.24%가 나왔습니다. 

저는 (a)가 (b)보다 몇 %크다 할 때는 (b)가 기준이어서 분모를 (b)로 하는 걸로 생각해서 이렇게 했는데 틀린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a) 사이클이 앞에 있어서 (a)사이클을 분모에 놓은 것입니다.

    문제의 질문도 어느 사이클이 에너지 절약적인가를 묻는 것이므로

    궂이 몇 %인지는 쓰지 않아도 정답으로 인정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b)를 기준으로 해도 정답처리 된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a)가 먼저 나와 있어서 (a)를 기준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