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회차 8번문항 질의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의에선 풍속구할때 주어진 선도에서 찾아서 읽은 값을 사용하였습니다.

풍속 공식인 Q=AV를 사용하여 원형 덕트일때와 사각 덕트일때를 계산하여 답을 작성하면 오답처리가 될까요?

특히 원형턱트와 사각덕트일때의 풍속이 다른것도 혼동이 되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의 답 칸을 보시면 원형덕트 지름 다음칸에 풍속칸이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원형덕트의 풍속을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원형덕트의 풍속은 덕트선도에서 읽어도 되고 교재에서 처럼 원형덕트단면적으로 나누어

    구해도 됩니다. 선도를 읽는 것보다 계산으로 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히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선도를 읽은 값과 계산으로 구한 값의 차이는 정답처리 됩니다.

    그리고  아무 말이 없이  사각형 덕트 다음칸에 풍속구하는 칸이 있으면 사각형덕트 단면적으로 풍속을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