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회 문제 11번 덕트 장변과 높이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상사님
입체로 그렷을경우에는 이해가 되지만 11번 문제처럼 평면으로 되잇을경우 이해가 잘되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손등이 높이가 되고 옆면이 w 가 되는것은 이해햇지만 입체가아닌 평면도로 기류가 가는 방향만 되잇고 끝에 취츨구만잇는도면에서 헷갈려서 여쭙니다.
화살표 방향 ---> 을 기준으로 흐르면 왼손 엄지손가락이 자신을 바라보는것이고
화살표가 위로 즉 풍량이 앞으로 간다고 하면 ↑ 왼손등 부분이 자신을 바라보는것이 맞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저의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2019년 3회 11번 문제의 경우에는 W와 H를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W와 H를 구분해야 하는 경우는 문제의 조건 표에 주어진 덕트에서 W와 H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풀이에서도 문제의 조건의 표에 그려진 덕트 그림과 바람의 방향을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