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5년도 3회차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첫번째 질문. 소문제 1번에서 비중량이 1.24로 되어 있는데 이건 브라인비중 아닌가요? 비중량은 1.24*1000을 해야 브라인 비중량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오타인지..

*14년 1회차 2번에서 브라인비중은 1.24로 되어 있고 비중량은 1000을 곱해줬는데 혼동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15년도 2회차 3번문제에서 가장 먼 허용압력손실=보일러압력-가장 먼 방열기 압력으로 설명 되어 있고 보일러 압력을 0.3으로 대입했는데 0.3은 계기압력으로 대기압력인 1.033kg/cm^2을 더해줘야 하지 않나요?? 

즉 가장 번 방열기 허용압력 손실= (1.033+0.3)-0.25 이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브라인 비중량 1.24는 단위 환산하여 생긴 값입니다.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문제를 공부하실 때도 교재의 참고를 잘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문제에서 허용압력손실을 절대압력으로 표시하라고 했다면 질문하신대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아무말이 없기 때문에 게이지 압력으로 계산

    하는 것이며, 이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