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5년도 3회차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첫번째 질문. 소문제 1번에서 비중량이 1.24로 되어 있는데 이건 브라인비중 아닌가요? 비중량은 1.24*1000을 해야 브라인 비중량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오타인지..
*14년 1회차 2번에서 브라인비중은 1.24로 되어 있고 비중량은 1000을 곱해줬는데 혼동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15년도 2회차 3번문제에서 가장 먼 허용압력손실=보일러압력-가장 먼 방열기 압력으로 설명 되어 있고 보일러 압력을 0.3으로 대입했는데 0.3은 계기압력으로 대기압력인 1.033kg/cm^2을 더해줘야 하지 않나요??
즉 가장 번 방열기 허용압력 손실= (1.033+0.3)-0.25 이지 않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브라인 비중량 1.24는 단위 환산하여 생긴 값입니다.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문제를 공부하실 때도 교재의 참고를 잘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문제에서 허용압력손실을 절대압력으로 표시하라고 했다면 질문하신대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아무말이 없기 때문에 게이지 압력으로 계산
하는 것이며, 이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