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손실수두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영상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이해가 가질않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2005.5.1) 문제 1번에 (2)B-C간의 관지름을 구하시오. 여기 부분입니다.

질문 1. 배관의 총 압력강하(손실)을 왜 2m 로 잡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질문 2. 배관 1m당 압력강하가 11.36mmAq/m 가 나왔고 강사님께서 1m당 11.36mmAq  손실수두면 펌프가 돌아간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부분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가질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우선 저의 강의에서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1. 순환배관에서 순환펌프의 양정은 배관의 마찰손실수두와 같습니다.

    따라서 배관의 총 압력강하가 2m 인 것입니다.

    2.압력강하가 11.36mmAq/m 는 순환펌프가 감당할 수 있는 배관 1m당 압력 손실 입니다.

    그런데 배관의 압력강하가 11.36mmAq/m 보다 커지면 순환펌프가  감당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배관의 압력강하는 11.36mmAq/m 보다 작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