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1회차 6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소문제 3번 송풍동력 구하는 식에서 저는 아래 사진처럼 구했는데 값이 너무 다르게 나와 질문드립니다.

저게 푼식이 안되는지와 안되면 왜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기 동력은 가능하면  동력 =  P x Q / 효율  로 구하시는 것이 혼동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서 저항손실이 18.58mmAq 인 데  이것은 수두(물의 양정)이 18.58mm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감마는 물의 비중량 ( 1000kgf/m3)을 적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송풍기는 가능하면 혼동하지 않기위해서라도  동력 =  P x Q / 효율  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위 공부할 때 설명드린 것 같은데 다시 설명드립니다.

    단위 18.58mmAq 에서  Aq 는 Aqua(아쿠아) 즉, 그리스어로 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18.58mmAq라는 것은 물의 높이로 18.58mm라는 것입니다.

    공기의 높이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