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1회차 6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소문제 3번 송풍동력 구하는 식에서 저는 아래 사진처럼 구했는데 값이 너무 다르게 나와 질문드립니다.
저게 푼식이 안되는지와 안되면 왜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0
소문제 3번 송풍동력 구하는 식에서 저는 아래 사진처럼 구했는데 값이 너무 다르게 나와 질문드립니다.
저게 푼식이 안되는지와 안되면 왜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기 동력은 가능하면 동력 = P x Q / 효율 로 구하시는 것이 혼동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서 저항손실이 18.58mmAq 인 데 이것은 수두(물의 양정)이 18.58mm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감마는 물의 비중량 ( 1000kgf/m3)을 적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송풍기는 가능하면 혼동하지 않기위해서라도 동력 = P x Q / 효율 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위 공부할 때 설명드린 것 같은데 다시 설명드립니다.
단위 18.58mmAq 에서 Aq 는 Aqua(아쿠아) 즉, 그리스어로 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18.58mmAq라는 것은 물의 높이로 18.58mm라는 것입니다.
공기의 높이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