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2014년 4월 20일 6번문제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 (3)에서 송풍기 덕트 소요동력 구하는 식이 나와있는데 조건 7번에는 송풍기의 정압효율이 나옵니다 실기 이론 동영상에서 전압에는 전압효율을 정압에는 정압효율을 대입하라고 하셨는데 조건에서 정압효율이 나왔으므로 송풍기 전압손실(18.58mmaq)을 대입하는데 아니라 동압값을 뺀 정압값이 들어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그래서 교재의 풀이  참고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덕트의 마찰손실은 전압손실입니다.

    그런데  손실이 큰 공기의 도입구, 에어필터, 취출구의 손실이 정압손실로 주어졌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덕트의 마찰손실도 정압손실로 보고 계산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만약 전체 전압을 안다면 동압을 뺼 수 있으나 , 전체 전압을 알지 못하므로 동압을 빼주는 것은 

    불합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