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4월 1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답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 - (2)번에서 응축기 열량을 구할 때 증발기에서 Gv를 구하는 부분에 질문있습니다.
증발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울때 h1과 h1'가 안쓰이고 h1대신 h3을 쓰는지 궁금합니다.
0
1 - (2)번에서 응축기 열량을 구할 때 증발기에서 Gv를 구하는 부분에 질문있습니다.
증발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울때 h1과 h1'가 안쓰이고 h1대신 h3을 쓰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 풀이의 참고에 1점의 상태를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를 보시기 바랍니다.
즉 1점은 전체 냉매의 엔탈피가 아니며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중 일부인 포화액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증발열량은 h3 - h1' 차로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