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관련 질문( 산술평균온도차 와 대수평균온도차 구별)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문제를풀다가 질문드립니다 14년 1회차 2번문제와 15년 3회차 2번문제가 거의 완전 똑같은 문제인데 14년도엔 산술평균온도차 15년도엔 대수평균온도차로 되어 있습니다. 14년도엔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제시되어 있지만 15년도엔 그런 언급이 없어서 전 이문제도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면되겠구나 했는데 대수평균 온도차로 구해져 있었습니다. 혹시 어떨때 산술쓰고 어떨때 대수 쓰는지 알고 싶고 풀리지않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하면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시고.
아무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아무 말이 없으니 둘 중에 어떤 것으로 답을 썼을 때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한 것은
감점을 줄 수 없지만,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한 것은 감점을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