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관련 질문( 산술평균온도차 와 대수평균온도차 구별)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문제를풀다가 질문드립니다 14년 1회차 2번문제와 15년 3회차 2번문제가 거의 완전 똑같은 문제인데 14년도엔 산술평균온도차 15년도엔 대수평균온도차로  되어 있습니다. 14년도엔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제시되어 있지만 15년도엔 그런 언급이 없어서 전 이문제도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면되겠구나 했는데 대수평균 온도차로 구해져 있었습니다. 혹시  어떨때 산술쓰고 어떨때 대수 쓰는지 알고 싶고 풀리지않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하면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시고.

    아무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아무 말이 없으니  둘 중에 어떤 것으로 답을 썼을 때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한 것은

    감점을 줄 수 없지만,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한 것은 감점을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