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4일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2)에서 엔탈피 구할때 q=rQ(h3-h4)로 나와있는데 q=G(h3-h4)로 했을 때 답이 달라지는데 이 식으로는 답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엔탈피 구할때 q=rQ(h3-h4) 식과  q=G(h3-h4)로 했을 때  G=rQ 이기 때문에 답이 같아야 합니다.

    풀이과정을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냉각코일 출구 엔탈피 h4를 구하는 과정인데
    공기의 비중량 r=1.2kg/m^3
    냉각기 송풍량 Q=14400m^3/h
    냉방능력 q=100000kcal/h
    냉각수량 G=333L/min
    h3=14.7kcal/kg
    애초에 G=rQ가 성립이 안되는데 단순히 G는 물이고 r는 공기라서 성립이 안되는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1.여기서 만약 냉방능력을 냉각코일 냉각열량 이라고 한다면

    100000=1.2 x 14400 x (14.7 - h4) 가 됩니다.

    h4 = 14.7 - 100000 /(1.2 x 14400) = 8.91kcal/kg  이 됩니다.

    2.애초에 G=rQ가 성립이 안되는 것이 맞습니다.

    질문하긴 것처럼  G는 물이고 r는 공기라서 성립이 안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