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회차 문제4번 (2) 질문입니다 zxzxz1 2020년 07월 08일 05:34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 3회차 문제4번의 2번에서 물의 냉각은 온도 차를 사용하는데 공기의 가열은 왜 엔탈피를 사용하는 건가요? 온도차를 사용하면 왜 안되는 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8일 12:02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08일 12: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에서 냉각수(물)은 온도만 변화하므로 온도차를 사용하고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변하므로 엔탈피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냉각코일에서 공기가 습도변화는 없이 온도만 변한다면 공기에도 온도차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엔탈피차를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에서 냉각수(물)은 온도만 변화하므로 온도차를 사용하고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변하므로 엔탈피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냉각코일에서 공기가 습도변화는 없이 온도만 변한다면
공기에도 온도차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엔탈피차를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