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회차 문제4번 (2)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3회차 문제4번의 2번에서 물의 냉각은 온도 차를 사용하는데 공기의 가열은 왜 엔탈피를 사용하는 건가요? 온도차를 사용하면 왜 안되는 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각코일에서 냉각수(물)은 온도만 변화하므로 온도차를 사용하고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변하므로 엔탈피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냉각코일에서 공기가 습도변화는 없이 온도만 변한다면 

    공기에도 온도차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엔탈피차를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