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2 와 2010년4월 문제6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9년 문제 2는 냉동능력산정시 Qe =  G(h1 - h6)  이고 10년 문제6은 Qe =G( h8 -h 7) 인데

9년문제에서는 전체 냉매량 즉 액과 증기가 다포함되어있는G 여서 그중 냉매만 증발기에서 증발하니까 1-6 인것이고

문제6에서의 G(l) 은 순전히 만액식 증발기에 잇는 냉매액만을 G 로 잡은것이어서 1-7 인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정확히 이해 하셨습니다.

    다만 질문에서 "10년 문제6은 Qe =G( h8 -h 7)"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식은 Qe =Ge( h8 -h 7)  입니다.  즉 Ge 는 순전히 만액식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액량 입니다.

    교재에도 Ge( h8 -h 7)로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