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2 와 2010년4월 문제6 rkel8 2020년 07월 08일 07:4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9년 문제 2는 냉동능력산정시 Qe = G(h1 - h6) 이고 10년 문제6은 Qe =G( h8 -h 7) 인데 9년문제에서는 전체 냉매량 즉 액과 증기가 다포함되어있는G 여서 그중 냉매만 증발기에서 증발하니까 1-6 인것이고 문제6에서의 G(l) 은 순전히 만액식 증발기에 잇는 냉매액만을 G 로 잡은것이어서 1-7 인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8일 12:1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정확히 이해 하셨습니다. 다만 질문에서 "10년 문제6은 Qe =G( h8 -h 7)"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식은 Qe =Ge( h8 -h 7) 입니다. 즉 Ge 는 순전히 만액식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액량 입니다. 교재에도 Ge( h8 -h 7)로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정확히 이해 하셨습니다.
다만 질문에서 "10년 문제6은 Qe =G( h8 -h 7)"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식은 Qe =Ge( h8 -h 7) 입니다. 즉 Ge 는 순전히 만액식 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매액량 입니다.
교재에도 Ge( h8 -h 7)로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