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1회 4번문제와 19년도 1회 7번문제

 

 

  • 과정명: 

  • 강사명: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16년도 1회 4번 문제에서는 총  냉매량을 1로 가정하지 않고 직접 계산을 해서 풀었는데, 19년도 1회 7번에서는 1로 가정하고 냉매액을 구해준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9년도 1회 7번에서는 건조도가 주어졌기 때문에 건도를 이용하여 냉매액량을 계산한 것입니다.

    건조도는 전체 냉매중에서 냉매 증기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총 냉매량이 몇 kg이든 관계 없는 문제 입니다.

    냉매 액량과 냉매 증기량의 비율만 알면 되는 문제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