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1회 4번문제와 19년도 1회 7번문제 zxzxz1 2020년 07월 08일 09:55 공유 과정명: 강사명: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16년도 1회 4번 문제에서는 총 냉매량을 1로 가정하지 않고 직접 계산을 해서 풀었는데, 19년도 1회 7번에서는 1로 가정하고 냉매액을 구해준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8일 13: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9년도 1회 7번에서는 건조도가 주어졌기 때문에 건도를 이용하여 냉매액량을 계산한 것입니다. 건조도는 전체 냉매중에서 냉매 증기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총 냉매량이 몇 kg이든 관계 없는 문제 입니다. 냉매 액량과 냉매 증기량의 비율만 알면 되는 문제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9년도 1회 7번에서는 건조도가 주어졌기 때문에 건도를 이용하여 냉매액량을 계산한 것입니다.
건조도는 전체 냉매중에서 냉매 증기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총 냉매량이 몇 kg이든 관계 없는 문제 입니다.
냉매 액량과 냉매 증기량의 비율만 알면 되는 문제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ㄴ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