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잠열 rkel8 2020년 07월 08일 13:58 공유 문제에따라 다르고 헷갈려 여쭤봅니다 강사님 잠열량 구할때만 597.3G*델타 x 인건가요? 가습량만 구할때는 G*델타 x이구요? 언제 597.3을 곱하는지 이해가 잘 안되어 여쭙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9일 05:5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헷갈리는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답변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1. 잠열량은 열량단위이므로 597.3G*델타 x 가 맞고요 2. 가습량은 물(수분)의 질량(또는 중량) 이므로 G*델타 x 가 맞습니다. ** 단위를 정확하게 이해 하시면 식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헷갈리는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답변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1. 잠열량은 열량단위이므로 597.3G*델타 x 가 맞고요
2. 가습량은 물(수분)의 질량(또는 중량) 이므로 G*델타 x 가 맞습니다.
** 단위를 정확하게 이해 하시면 식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