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잠열

문제에따라 다르고 헷갈려 여쭤봅니다 강사님 잠열량 구할때만 597.3G*델타 x 인건가요? 가습량만 구할때는 G*델타 x이구요? 언제 597.3을 곱하는지 이해가 잘 안되어 여쭙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헷갈리는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답변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1. 잠열량은 열량단위이므로  597.3G*델타 x  가 맞고요

    2. 가습량은 물(수분)의 질량(또는 중량)  이므로  G*델타 x  가 맞습니다.

    ** 단위를 정확하게 이해 하시면 식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