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발생열량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9년 1회차 11번문제 3번 보시면 형광등 발생열량을 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래 공식대로라면  형광등 발생열량 = 1.0 * W * f  를 하게 되면 720kcal/h 가 나오는데 여기서 궁금한점은

저는 1.0이 이제 0.86*1.2가 해서 나온걸로 알고 있는데 그냥 계산 과정에서 0.86*1.2*W*f 를 하게 되면 743.04kcal/h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전혀 상관이 없나요? 원래라면 0.86*1.2=1.032이라서 저는 이거를 곱해서 오차가 나오는 것 같은데 이정도는 상관이 없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형광등의 발열량 계산시 0.86*1.2=1.032≒1.0 으로 한 것은 맞습니다.

    그래서 1.0을 형광등의 안정기를 포함한 발열량으로 하기로 합의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기로 합의해 놓고 1.032를 사용한다면 안되겠지요.

    따라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약간의 감점을 줄 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궂이 모두가 합의한 것을 안 쓸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아 저렇게 쓰기로 합의가 된 거였네요!! 강사님 감사합니다!! 저는 그냥 1.032라서 그냥 소수점 버리고 1로 쓰는 줄 알았는데 합의 한 거면 저걸로 쓰는게 맞겠네요!!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