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발생열량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9년 1회차 11번문제 3번 보시면 형광등 발생열량을 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래 공식대로라면 형광등 발생열량 = 1.0 * W * f 를 하게 되면 720kcal/h 가 나오는데 여기서 궁금한점은
저는 1.0이 이제 0.86*1.2가 해서 나온걸로 알고 있는데 그냥 계산 과정에서 0.86*1.2*W*f 를 하게 되면 743.04kcal/h가 나오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전혀 상관이 없나요? 원래라면 0.86*1.2=1.032이라서 저는 이거를 곱해서 오차가 나오는 것 같은데 이정도는 상관이 없는건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형광등의 발열량 계산시 0.86*1.2=1.032≒1.0 으로 한 것은 맞습니다.
그래서 1.0을 형광등의 안정기를 포함한 발열량으로 하기로 합의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기로 합의해 놓고 1.032를 사용한다면 안되겠지요.
따라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약간의 감점을 줄 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궂이 모두가 합의한 것을 안 쓸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아 저렇게 쓰기로 합의가 된 거였네요!! 강사님 감사합니다!! 저는 그냥 1.032라서 그냥 소수점 버리고 1로 쓰는 줄 알았는데 합의 한 거면 저걸로 쓰는게 맞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