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9년도 3회 5번문제 질문있습니다.
문제에서 열평형식을 (h3-h4)=(h1-h5)로 풀이하였는데 과정 5와 1사이에 액분리기가 있으니 G(h3-h4)=Gg(h1-h5) 로 사용하는게 맞지 않나요 ???
*G= 전체 냉매 , Gg=증기냉매
0
문제에서 열평형식을 (h3-h4)=(h1-h5)로 풀이하였는데 과정 5와 1사이에 액분리기가 있으니 G(h3-h4)=Gg(h1-h5) 로 사용하는게 맞지 않나요 ???
*G= 전체 냉매 , Gg=증기냉매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냉용이 풀이의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액분리기에서의 열량 변화가 거의 없다고 보고 액분리기의 역할을 무시해야만
풀이가 가능합니다.
질문하신대로 하면 압축기로 들어가는 냉매량이 Gg(증기냉매)가 되고
사이클이 반복되면 다음 사이클에서는 Gg 중에서 냉매증기만 압축기로 들어가게 되고
결국은 압축기로 들어 가는 냉매가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액분리기의 영향을 무시하고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참고를 확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