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월 문제5번 wodyd758 2020년 07월 09일 06:45 공유 과정명: 2015 10월 문제5번 강사명: 임재기 (2)냉수량 L 구하는문제에서 qc = GCT = 비중량 * LCT 라고나와있는데, 다른문제들풀다보면 "가습량이라던지 냉수량 L 을 구하라" 라는 문제에서는 비중량을 곱하지않는데 이문제에서는 비중량을 곱하라고해서 헷갈립니다. 그러한 문제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9일 08:06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09일 08: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곱해준 것입니다. 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중량 1을 곱한 것은 곱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문제에서 냉수량을 L/min 의 단위로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체적단위로 구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풀이의 식 qc = G. C.ΔT 에서 G의 단위는 kg/h 이기 때문에 중량G = 비중량 x 체적 이라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적용한 것입니다. 개념이 확실하신 분들은 궂이 비중량을 곱하지 않고 직접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곱해준 것입니다.
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중량 1을 곱한 것은 곱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문제에서 냉수량을 L/min 의 단위로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체적단위로 구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풀이의 식 qc = G. C.ΔT 에서 G의 단위는 kg/h 이기 때문에
중량G = 비중량 x 체적 이라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적용한 것입니다.
개념이 확실하신 분들은 궂이 비중량을 곱하지 않고 직접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