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월 문제5번

 

 

  • 과정명: 2015 10월 문제5번

  • 강사명: 임재기

(2)냉수량 L 구하는문제에서

 qc = GCT = 비중량 * LCT 라고나와있는데, 다른문제들풀다보면

"가습량이라던지 냉수량 L 을 구하라" 라는 문제에서는 비중량을 곱하지않는데 이문제에서는 비중량을 곱하라고해서

헷갈립니다. 그러한 문제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곱해준 것입니다.

    풀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중량 1을 곱한 것은 곱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문제에서  냉수량을   L/min 의 단위로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체적단위로 구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풀이의 식  qc = G. C.ΔT 에서   G의 단위는 kg/h 이기 때문에

     중량G  = 비중량 x 체적  이라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비중량을 적용한 것입니다.

    개념이 확실하신 분들은 궂이 비중량을 곱하지 않고 직접 계산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