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용량 질문드립니다.

2011.05.01 1번의 (5)에서 냉각열량 rG*Cp* T는 공식이 성립이 안되는건가요? 1.2*8000*0.24*(27.95-16) = 27532.8 책에는 G*H로 나와있는데.. 열량이 똑같이 나와야하지않나요?? 2011.05.01 5번문제 (3) 가열코일 용량에서랑 다른점이 뭔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11.05.01 1번의 (5)에서 냉각열량은 현열량과 잠열량으로 이루어집니다.

     rG*Cp* T 공식은 현열량식 이므로  잠열량이 빠지게 되기 때문에  성립이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량 + 잠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2011.05.01 5번문제 (3) 가열코일 용량은 현열량만 있으므로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