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용량 질문드립니다. kliop2013 2020년 07월 09일 09:27 공유 2011.05.01 1번의 (5)에서 냉각열량 rG*Cp* T는 공식이 성립이 안되는건가요? 1.2*8000*0.24*(27.95-16) = 27532.8 책에는 G*H로 나와있는데.. 열량이 똑같이 나와야하지않나요?? 2011.05.01 5번문제 (3) 가열코일 용량에서랑 다른점이 뭔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9일 13: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2011.05.01 1번의 (5)에서 냉각열량은 현열량과 잠열량으로 이루어집니다. rG*Cp* T 공식은 현열량식 이므로 잠열량이 빠지게 되기 때문에 성립이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량 + 잠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2011.05.01 5번문제 (3) 가열코일 용량은 현열량만 있으므로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kliop2013 2020년 07월 10일 01:53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2011.05.01 1번의 (5)에서 냉각열량은 현열량과 잠열량으로 이루어집니다.
rG*Cp* T 공식은 현열량식 이므로 잠열량이 빠지게 되기 때문에 성립이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량 + 잠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2011.05.01 5번문제 (3) 가열코일 용량은 현열량만 있으므로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