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년 실기교제중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1. p307 (2007 10) 문제 7 번에서 부속저항구할시 공식이 무조견 (N +1 ) 인가요 ? 2. P 358 문제3 (6) 번에서 코일가열시 입구수온이 출구수온보다 보편적으로 더 높나요
- (9) 번 q 를 87000 으로 하면 틀린 답인가요 ? 3 , p 431 (2010 4) 문제 7 에서 수측과 냉매측 어느것이 내부로 흐르고 어느것이외부로 흐르는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냉매 전열면 기준으로 판단한요 ? 또 p 4 3 7 문제 3 애서 공기측과 냉매측은 내측외측 어떻게 구분하나요 ?
- 4. p 438 문제 4 에서 2) 번 A-F구간 B 부 국부마찰손실 V2/V1<1.0 무시하고 A-H 구간처럼 계산해주어도 괜찮은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부속의 수량은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N +1 ) 이 맞습니다.
2.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가열코일은 공기를 가열시키는 것이므로
온수는 입구 수온이 높고, 출구 수온이 낮습니다
3.횡형 쉘 앤드 응축기는 관 내부로 냉각수가 흐르고 관 외부로 냉매가 흐르는 구조입니다.
필기교재 응축기 편을 보시면 그림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4.플레이트 핀 코일 증발기 에서는 관 내부에 냉매가 흐르고 관외부에 공기가 흐릅니다
이것도 필기교재 증발기 편 공기냉각용 증발기 그림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5.p 438 문제 4 에서 2) 번 A-F구간 B 부 국부마찰손실 V2/V1<1.0 무시하고 A-H 구간처럼 계산해주어도 괜찮은가요?
이 질문의 요지를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이해 할 수 있도록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