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년 실기교제중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1.  p307 (2007 10) 문제 7 번에서 부속저항구할시 공식이 무조견 (N +1 ) 인가요 ?      2. P 358 문제3   (6) 번에서  코일가열시 입구수온이 출구수온보다 보편적으로 더 높나요
  • (9) 번 q 를 87000 으로 하면 틀린 답인가요 ?           3 , p 431 (2010 4)   문제 7 에서 수측과 냉매측 어느것이 내부로 흐르고 어느것이외부로 흐르는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냉매 전열면 기준으로 판단한요 ?  또 p 4 3 7 문제 3 애서 공기측과 냉매측은 내측외측 어떻게 구분하나요 ?
  • 4. p 438 문제 4 에서  2) 번 A-F구간 B 부 국부마찰손실 V2/V1<1.0 무시하고 A-H 구간처럼 계산해주어도 괜찮은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부속의 수량은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N +1 ) 이 맞습니다.

    2.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가열코일은 공기를 가열시키는 것이므로

    온수는 입구 수온이  높고,  출구 수온이 낮습니다

    3.횡형 쉘 앤드 응축기는 관 내부로 냉각수가 흐르고 관 외부로 냉매가 흐르는 구조입니다.

    필기교재 응축기 편을 보시면 그림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4.플레이트 핀 코일 증발기 에서는 관 내부에 냉매가 흐르고 관외부에 공기가 흐릅니다

    이것도 필기교재  증발기 편 공기냉각용 증발기 그림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5.p 438 문제 4 에서  2) 번 A-F구간 B 부 국부마찰손실 V2/V1<1.0 무시하고 A-H 구간처럼 계산해주어도 괜찮은가요?

    이 질문의 요지를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이해 할 수 있도록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