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질문드립니다. dlsrua16 2020년 07월 08일 15:1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의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2010년 4월 18일 6번문제 질문드립니다. p-h선도에서 6->7 과정은 액 높이때문에 압력이 높아지는건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7->8 과정동안 증발기를 통과하는데 왜 대각선으로 압력이 낮아지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09일 07: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그림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그림의 7점에서 증발기쪽으로 조금씩 올라가면 액의 높이가 작아지기 때문에 그 높이 만큼 압력도 낮아 지며 8점이 되면 증빌기 내의 증발압력 까지 낮아지는 것입니다. 좀더 정확하게 그림을 그린다면 그림의 증발코일 액의 수면 점(증발기 중간 쯤)에서 부터 증발압력이 되도록 하여 8점까지 증발압력으로 선을 그어주면 좋겠지만 큰 의미가 없으므로 교재의 그림처럼 대각선으로 8점까지 선을 연결 한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그림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그림의 7점에서 증발기쪽으로 조금씩 올라가면 액의 높이가 작아지기 때문에 그 높이 만큼 압력도
낮아 지며 8점이 되면 증빌기 내의 증발압력 까지 낮아지는 것입니다.
좀더 정확하게 그림을 그린다면 그림의 증발코일 액의 수면 점(증발기 중간 쯤)에서 부터 증발압력이
되도록 하여 8점까지 증발압력으로 선을 그어주면 좋겠지만 큰 의미가 없으므로 교재의 그림처럼
대각선으로 8점까지 선을 연결 한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