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문제7번

어제 여쭤본거에서 하나더 여쭙겠습니다 강사님 설명해주신거로는 취출구 토출저항이 2로 동일한경우 A-E까지가 가장 멀고 가장큰저항이라 A-E까지한다고 해주셧는데 만약 C부분의 취출구가 5mmaq라면 c부분까지라고 하셧는데 이때는 c부분까지의 직관과 c부분전까지의 곡관 즉 3개의 곡률부분만생각해서 계산후 A-E와 비교해서 더큰 저항을 사용하면 된다는것인지요? 정리해서 말하면 이렇습니다 1. A-E= 직관(5+10+3+5×4+2)×0.1 + 곡관부 4개 +취출 2mmaq 2. 만약 c부분취출 저항 5mmaq 일시 A-C= 직관(5+10+3+5+5+2) + 여기서는 곡관 a-b부분까지 3개 적용 + 토출저항 5mmaq 이렇게 해서 큰쪽을 적용하면되나요 당연히 나머지 2mmaq로 동일한 부분은 취출구 토출 저항이 2mmaq동일하니 가장멀리잇는 A-E와 A-C만비교하면 되는것이지요? 그리고 따로 에어필터의 저항이라던지 기타 저항이 있을시는 A-E 구간이나 A-C 구간이나 동일하게 더해줄테니 서로 값이다른 직관+곡관+토출만 계산해서 비교하면 되는것인지 여쭙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정확히 이해 하셨습니다.

    Excellent ...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