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수 가습과 온수 가습

 

 

  • 과정명: 공조 냉동 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순환수 가습과 온수 가습 관련 자료를 찾아보다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순환수 가습이랑 온수 가습은 습구온도선을 따라서 가습된다고 배운 것 같은데

어떤분 블로그에서 온수분무가습에 대해 '선도에 표시할 때에는 입구 공기'1'과 표화곡선상에서 온수온도'2'를 취하고 이를 직선으로 연결하여 AW의 효율점 '3'을 출구상태로한다' 라고 설명하고

오른쪽 위를 향하는 방향으로 가습이 된다고 습공기 선도를 그려놨습니다.

그래서 온도가 증가하면서 수분량도 증가하는 형태로 그림이 그려졌는데,

저 그림이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위의 그림은 에어워셔에서 물을 다량으로 분무 했을 때의 변화 입니다.

    에어워셔에서는 물의 분무량(kg)이 통과 공기량(kg) 보다 300~400배 정도 분무해 주기 때문에

    위의 그림처럼 공기의 상태가 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인 가습은 질문자 께서 알고 계신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인 온수가습의 경우 가습되는 량의  3~5배 정도 온수를 분무하여 가습합니다.

    횩시 저의 필기 교재가 있으면  261~263p(에어워셔)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