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0월 실기 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20년도 공조냉동 실기 책에서 817p를 보면
외기부하가 G0(h2-h1)으로 되어있는데 외기부하는 h2-h4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또한 왜 G가 아니라 G0인지도 궁금합니다!
0
안녕하세요 2020년도 공조냉동 실기 책에서 817p를 보면
외기부하가 G0(h2-h1)으로 되어있는데 외기부하는 h2-h4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또한 왜 G가 아니라 G0인지도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가열기(난방코일)에서 감당해야 하는 외기부하는 질문하신대로 G(h2-h4) 가 맞습니다.
그러나 총 외기부하는 외기량이 처음상태에서 최종상태까지 변화하면서 얻은 열량 입니다.
공조장치 전체에서 본다면 외기부하는 예열기에서의 부하 + 가열기에서의 부하 입니다.
공조장치의 예열기에서 외기부하 : Go (h3 - h1)
공조장치의 가열기에서 외기부하 : G (h2 - h4)
총 외기부하 : Go (h3 - h1) + G (h2 - h4) 입니다.
그러나 외기가 처음상태에서 최종상태 까지 변화하면서 얻은 열량으로 표현하면
총 외기부하 ; Go (h2 - h1) 이 되는 것입니다.
즉, Go (h3 - h1) + G (h2 - h4) = Go (h2 - h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