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0월 실기 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20년도 공조냉동 실기 책에서 817p를 보면

외기부하가 G0(h2-h1)으로 되어있는데 외기부하는 h2-h4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또한 왜 G가 아니라 G0인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가열기(난방코일)에서 감당해야 하는 외기부하는 질문하신대로 G(h2-h4) 가 맞습니다.

    그러나 총 외기부하는 외기량이 처음상태에서 최종상태까지  변화하면서 얻은 열량 입니다.

    공조장치 전체에서 본다면 외기부하는 예열기에서의 부하 + 가열기에서의 부하 입니다.

    공조장치의 예열기에서 외기부하 : Go (h3 - h1)

    공조장치의 가열기에서  외기부하 : G (h2 - h4)

    총 외기부하 :  Go (h3 - h1) + G (h2 - h4)  입니다.

    그러나 외기가 처음상태에서 최종상태 까지 변화하면서 얻은 열량으로 표현하면

    총 외기부하 ;  Go (h2 - h1) 이 되는 것입니다.

    즉,  Go (h3 - h1) + G (h2 - h4) =  Go (h2 - h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