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시행 1번 문제질문입니다. in27 2020년 07월 10일 06:0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4)본의 공기냉각기 입구온도를 구하는 문제에서 현열 잠열의 합과 공기냉각기에서의 부하로 계산식을 세울수는없는 건가요. 공기냉각기 입구와 출구온도의 차로 공조실에 걸리는 전체부하를 계산하면 틀린것으로 간주되나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0일 10:54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10일 10:5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 입출구 온도차로 계산하면 공기냉각기에서 냉각되는 현열량만 계산되고 잠열량은 계산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냉각코일의 열량은 (공조실부하 + 외기부하) 이므로 공조실에 걸리는 부하보다 큽니다. 가능하시면 질문하신 요지의 식을 질문에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in27 2020년 07월 10일 11:32 냉각코일은 현열과 잠열을 포함하고 가열코일은 현열만 포함하는것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 입출구 온도차로 계산하면 공기냉각기에서 냉각되는 현열량만 계산되고
잠열량은 계산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냉각코일의 열량은 (공조실부하 + 외기부하) 이므로 공조실에 걸리는 부하보다 큽니다.
가능하시면 질문하신 요지의 식을 질문에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냉각코일은 현열과 잠열을 포함하고 가열코일은 현열만 포함하는것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