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시행 1번 문제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4)본의 공기냉각기 입구온도를 구하는 문제에서  현열 잠열의 합과 공기냉각기에서의 부하로 계산식을 세울수는없는 건가요.

공기냉각기 입구와 출구온도의 차로 공조실에 걸리는 전체부하를 계산하면 틀린것으로 간주되나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 입출구 온도차로 계산하면 공기냉각기에서 냉각되는 현열량만 계산되고

    잠열량은 계산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냉각코일의 열량은 (공조실부하 + 외기부하) 이므로 공조실에  걸리는 부하보다 큽니다.

    가능하시면 질문하신 요지의 식을 질문에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냉각코일은 현열과 잠열을 포함하고 가열코일은 현열만 포함하는것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