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차 14번 문제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외기 부하의 현잠열 구하는 문제

외기 부하의 현열 구하는 문제에서

온도차를 실내외 온도차로 했습니다.

 

하지만 t3-t1이 외기 부하의 온도차 인데, 왜 실내외 온도차를 적용 하신겁니까.

물론 문제상 t3를 구하려고하면 , 모든 냉방부하를 구해서 풍량을 구하고,

외기도입량에서 빼준 것이 환기량을

구한다음 열평형 방정식을 쓰면 3점(외기 환기 혼합점)이 구해지겠죠

 

실내외 온도차면 어쨌던 외기부하는 아닌데 왜 적용된거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t3-t1으로 구할 때는 풍량이 전체 풍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전체풍량대신  외기량을 적용할때는  실내외 온도차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강의 에서도 설명드렸고 교재의 이론부분 63p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