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차 14번 문제 goto216 2020년 07월 12일 13:47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외기 부하의 현잠열 구하는 문제 외기 부하의 현열 구하는 문제에서 온도차를 실내외 온도차로 했습니다. 하지만 t3-t1이 외기 부하의 온도차 인데, 왜 실내외 온도차를 적용 하신겁니까. 물론 문제상 t3를 구하려고하면 , 모든 냉방부하를 구해서 풍량을 구하고, 외기도입량에서 빼준 것이 환기량을 구한다음 열평형 방정식을 쓰면 3점(외기 환기 혼합점)이 구해지겠죠 실내외 온도차면 어쨌던 외기부하는 아닌데 왜 적용된거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02: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t3-t1으로 구할 때는 풍량이 전체 풍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전체풍량대신 외기량을 적용할때는 실내외 온도차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강의 에서도 설명드렸고 교재의 이론부분 63p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t3-t1으로 구할 때는 풍량이 전체 풍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전체풍량대신 외기량을 적용할때는 실내외 온도차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강의 에서도 설명드렸고 교재의 이론부분 63p에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