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차 12번 문제 goto216 2020년 07월 12일 14:05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12번 문제 참 질문 많았죠, t4 구하는 문제 검색해보고 다 읽어보고 다시 질문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난방부하=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 입니다. 그래서 코일의 출구 온도는 t4-t3로 구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4-t1으로 구하면 실내부하가 q로 들어가야하는데, 실내부하는 주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03: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는 난방코일 용량 입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난방코일 부하"라고 한다든지 아니면 "난방코일 가열량" 이라고 했다면 질문하신 냉용이 맞습니다. 난방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goto216 2020년 07월 13일 08:46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는 난방코일 용량 입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난방코일 부하"라고 한다든지 아니면 "난방코일 가열량" 이라고 했다면 질문하신 냉용이 맞습니다.
난방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