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차 12번 문제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12번 문제 참 질문 많았죠, t4 구하는 문제

검색해보고 다 읽어보고 다시 질문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난방부하=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

입니다. 그래서 코일의 출구 온도는 t4-t3로 구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4-t1으로 구하면 실내부하가 q로 들어가야하는데, 실내부하는 주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는 난방코일 용량 입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난방코일 부하"라고 한다든지 아니면 "난방코일 가열량" 이라고 했다면 질문하신 냉용이 맞습니다.

    난방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