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7번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문제 2)에 공기냉각기에 공급하는 냉각수량(G)값 구할때 t_4, t_5값이 있는데 왜 굳이 delta_h를 그래프에서 읽은 값으로 구해주는건가요??

문제 조건에 공기의 비중량 : 1.2[kg/m^3]이 있고 문제에서 풍량만 비체적을 써서 계산하라고 했으니까 냉각수량을 구할때는 비중량을 사용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에서 공기가 냉각되는 열량은 전열량(현열량+잠열량) 이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해야 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공기가 냉각되는 현열량만 계산되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