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12번 압축기 실제소요동력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 압축기의 실제소요동력에서 고단압축기의 질량유량에서 이미 압축효율을 적용했는데 왜 또 압축효율로 나눠주나요??제 느낌에는 두번적용된거같아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우선 생각하실 것은 

    냉매량을 계산하는 엔탈피 식은 중간냉각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서 얻어낸 식입니다.

    실제 압축일 때는 h2'로 압축되므로  실제냉매량을 계산 할 때는 h2'를 적용한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실제 냉매량을   구한 것입니다. 

    이제 압축기가 작동하는데 저단측은 저단측 실제냉매량이  h1 에서 h2' 까지 실제로 압축하고

    고단측은 위에서 구한 그 실제 냉매량이  h3 에서 h4' 까지 압축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압축과정을 (h2-h1) 및  (h4-h3)로 적용하면 실제 압축으로 바꾸기 위해 압축효율 과 기계효율로

    나눠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압축효율이 이중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압축효율이 이중으로 적용된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