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문제 9번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번 난방부하 계산 문제에서 내벽 구할때 복도 중간값 온도가 영상에서는 12.5로 계산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답에는 {20 - (20+(-5))/2} 로 계산한 값이 나와서(여기서 복도 중간값 계산하면 7.5)
{20 - (20-(-5))/2} 로 계산한 값으로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우선 강의에 오류가 있었음을 사과 드립니다.
비난방실의 온도는 실내온도와 외기의 중간온도 이므로
복도온도 = (20+(-5))/2} = 7.5℃ 가 맞습니다.
7.5℃가 (-5)와 (20)의 중간온도입니다.
강의에서 복도온도를 12.5℃ 라고 한 것은 오류입니다. 사과드립니다.
강의 오류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