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문제 9번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번 난방부하 계산 문제에서 내벽 구할때 복도 중간값 온도가 영상에서는 12.5로 계산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답에는 {20 - (20+(-5))/2} 로 계산한 값이 나와서(여기서 복도 중간값 계산하면 7.5)

{20 - (20-(-5))/2} 로 계산한 값으로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우선 강의에 오류가 있었음을 사과 드립니다.

    비난방실의 온도는 실내온도와 외기의 중간온도 이므로

    복도온도 =  (20+(-5))/2} = 7.5℃ 가 맞습니다.

    7.5℃가 (-5)와 (20)의 중간온도입니다. 

    강의에서  복도온도를 12.5℃ 라고 한 것은 오류입니다.  사과드립니다.

    강의 오류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