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1회 기출 문제 11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문제 11번에서 조명 발생열량 단위가 kcal/h 로 표시되어있습니다

 

문제 조건에서 조명(형광등) : 20W/m^2 으로 되어있으므로 6m*6m*20W/m^2 = 720W 가 답이아닌지요..

 

1W = 1kcal/h 는 아닌것으로 알고있는데 답에는 왜 720kcal/h 로 서술되어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문제의 다른 취득열량 값의 단위가 kcal/h 이기 때문에 

    조명부하도 kcal/h로 계산한 것입니다.

    형광등 발열량에 대하여는 이론에서 공부했습니다.(교재62p에 나와있습니다.)

    형광등 발열량은 안정기에서의 발열량 20%를 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조명 1W = 0.86kcal/h x 1.2 = 1.032 ≒ 1.0kcal/h 로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