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19년 3회 12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lenecar 2020년 07월 13일 13:1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강사명: 임재기 12번 문제에서 만약 백열등이 아니고 형광등 문제였다면 백열등 부하에 1000/860 곱해만 주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13일 14: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형광등이라면 안정기 부하 20%만 더해주면 되기 때문에 교재의 백열등 풀이에 1.2만 곱하면 됩니다. 즉 백열등 보다 20%(안정기발열량 만큼)더 많은 열을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100 x 20) /1000 x 4/24 x 1.2 = 0.4kW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형광등이라면 안정기 부하 20%만 더해주면 되기 때문에
교재의 백열등 풀이에 1.2만 곱하면 됩니다.
즉 백열등 보다 20%(안정기발열량 만큼)더 많은 열을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100 x 20) /1000 x 4/24 x 1.2 = 0.4kW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