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문제 7번 + 2회차 문제 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10년도 1회차 7번, 2회차 3번 모두 내/외 표면적 기준으로 열통과율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다만, 1회차는 냉매가 외표면을 따라 흐르고, 2회차는 냉매가 내표면에서 흐르는데, 그 차이를 (냉매가 안쪽/바깥쪽 어디서 흐르는지)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10년도 1회차 7번, 2회차 3번 모두 내/외 표면적 기준으로 열통과율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다만, 1회차는 냉매가 외표면을 따라 흐르고, 2회차는 냉매가 내표면에서 흐르는데, 그 차이를 (냉매가 안쪽/바깥쪽 어디서 흐르는지)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10년도 1회차 7번은 횡형 쉘 앤드 로핀 튜브 수냉식 응축기 입니다.
필기 공부할 때 응축기에서 배웠습니다.(필기교재 응축기 편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횡형 쉘 앤드 튜브 응축기는 냉각수가 관 내부로 흐르고 냉매가스가 관 외부로 흐르는 구조입니다.
2.10년도 2회차 3번은 플레이트 핀 코일 증발기 입니다.(필기 교재 증발기 편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공기 냉각기용 증발기는 관 내부로 냉매가 흐르고 관 외부로 공기가 흐르는 구조입니다.
3. 즉, 냉매가 관 내부로 흐르는지 관 외부로 흐르는지는 열교환기의 구조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