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3년도 3회 6번문제 질문있습니다.

먼저 교수님 책이 아닌 다른 책에서의 질문을 하여 죄송합니다.

si단위를 연습하고자 다른책풀이를 보는 도중 의문점이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문제가 si단위로 나와 있고 정압을 구할 때 토출측동압은 P=V^2*ρ/2g  식으로 알고 있는데 문제 풀이에서 g 는 안쓰고  P=V^2*ρ/2 이렇게 쓰더라구요.  국부저항을 구할때도 분모에 g를 빼고 쓰던데 si단위 문제에서는 g를 왜 빼고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단위를 계산해봐도 분모에 g를 곱해줘야 pa단위가 나오던데 해결이 되지않아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우선 저에게 질문 주신 것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공학단위에서 동압  P= r v²/2g  이고,  SI 단위에서 동압  P= ρ v²/2  입니다.

    즉,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

    단위를 환산해 보겠습니다. 

    SI 단위에서 동압  P= ρ v²/2  에서  kg/m³  x  m²/s²  / 2  = kg x m/s² / m² = N / m² = Pa

    여기서 kg x m/s² = N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